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천연비누만들기 떵손인 나도 쉽게 한다

by 가은82 2018. 7. 2.

집에서천연비누만들기, 떵손인 나도 쉽게 한다!!



애들이 피부가 살짝 아토피가 있다보니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 안쓴게 없네요.


특히, 피부에 닿는 옷이랑 비누!


좋다고 하는 비누 사다 쓰다가

사는 비용도 만만치않더라구요.ㅜㅜ



내가 만들어쓰면 성분도 더 좋고

비용도 절감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집에서천연비누만들기를 찾아봤더니..


들어가는 재료도 다양한데다 비싸고

만드는방법도 여러가지인데다

무슨소리인지 모르겠더라구요.(흑흑)





집에서천연비누만들기 독학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랑 시간을 계산해보고..

떵손인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따져보니..


그냥 내가 원하는 비누 사서 쓰는게

더 이득이란 생각에 한동안 샀었어요.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큰애랑

천연비누 원데이클래스를 들었는데,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집에서도 재료만 준비되면

비누를 뚝딱 만들어낼 수 있을거 같은

자신감이 뿜뿜!!ㅋㅋㅋ



그래서 집에와 찾아보니

집에서천연비누만들기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인강이 있더라구요~





요 인강은 만드는방법만 배우는게 아니라

재료별 효능 등 전문적인 지식도

같이 배울 수 있고,


각 재료는 어느정도 넣어야하는지,

어떻게 섞으면 더 좋을지 등등

자세하게 설명도 해줄 뿐만 아니라

강사님 손을 크게 보여주니까 넘넘 편해요.


잘못봤다싶으면 되돌려봐도 되고!



원데이클래스때보다 더 쉬운거 같아

집에서천연비누만들기가 원래 이리

쉬웠었나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ㅎㅎ


(그동안 왜 겁부터 먹고 있었던건지..;;)





수강시작하면 배우는데 필요한

재료와 기본도구들도 무료로

집으로 보내줘서 더 좋았어요.ㅋ



재료는 일회성이지만...

강의보며 천연비누만들기 해보고..


만든 비누는 집에서 쓰기도 하고~

예쁘게 잘 만들어진거는 주변에

선물하기도 하고~(^^



강의보며 따라하기만 했는데,

떵손인 저도 쉽게 뚝딱 만들어지는게

넘넘 신기하고 잼있더라구요.ㅋㅋㅋ





선물해야할 일이 있을 때라던가

애들 친구들 생일선물 준비할 때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보냈더니 반응이 아주 좋더만요.ㅋ



요런 비누는 몰드를 제가 직접 만든거라

진짜 반응이 좋아요~>_<


(하나밖에 없는거잖아요~ㅎㅎ)





천연비누 커리큘럼에

자체 실리콘몰드 만드는 방법도

있어서 가능했던거죠~ㅎㅎ


애들이 좋아하는 모양으로

만들어서 주면 엄청 좋아해요~(^^



손씻는건 두말하면 입 아픈..ㅋㅋ


씻기 싫어하는데 알아서 잘 씻는 것만으로도

천연비누만드는법 배우길 잘 했다 생각해요.♥





천연비누레시피도 한번 올라오면 끝이 아니라,

매년 인기있는걸로 꾸준히 업뎃해줘요.



다른 곳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배운 곳은 한번 수강등록하면

내가 필요할 때 언제든지 무제한으로~

볼 수 있어 편해요.ㅋ


수강기간 지났다고 추가비용을

더 내지 않아도 되니...(^^

이런게 바로 평생회원서비스..ㅋ





떵손인 저도 집에서 쉽게 배워 좋은데,

만들다보면 잘 안되는 부분이나

궁금하게 생기기 마련이잖아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 했더니~

정기적으로 오프라인특강이 열리더라구요.



특강 신청해서 가면 인강 속 강사님이

직접 오셔서 생생한 노하우도 배우고,

새로운 기법이나 레시피도 배우고..


그동안 궁금했던 점 물어보고 직접

듣고 배울수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제가 배운 곳은 3개월정도면

과정을 마스터할 수 있는데,

배우는걸로 끝나는게 아니라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게 시험도 쳐요.


단순히 수강했다는 인증서가 아니라,

요게 있음 취업이나 부업까지

노릴 수 있는거더라구요.



자격증 취득하고 내가 알아서

취업준비를 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기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취업지원센터가 따로 있어서


강사취업, 홈클래스, 부업 등등

내가 원하는 쪽으로 수익을 낼 수 있게

다방면으로 지원을 해주더라구요.





저도 아직 과정을 마스터한건 아니지만,

한번의 수강등록으로 요런 혜택을

추가비용없이 평생!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

저도 고민이 되더라구요.ㅎㅎㅎ


애들을 위해서 시작한거지만,

돈까지 벌 수 있다고 하니까~

배우는걸로 끝내면

손해보는거 같잖아요.(^^;;





천연비누만들기 생각중이시라면

제가 배운 곳도 한번 알아보세요.


샘플강의랑 관련자료들도 신청하면

무료로 보내주니까 꼭 받아보시구요.


강의랑 자료 받았다고

꼭 해야하는 것도 아니고

돈을 내야하는 것도 아니니까,

부담없이 신청해서 받아보세요.(^^










이 포스팅은 디비통의 이벤트활동으로

경제적 대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